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소비이락입니다~!
저는 얼마 전 커피 만드는 법을 배운 이후로 홈카페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그 시작으로 그라인딩 기능이 탑재된 커피머신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간편하고 커피의 맛도 좋아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 제조 방법을 배우면서 커피머신을 사용해 최대한 쓴맛이 나도록 커피를 추출해도 약간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요.
[제품리뷰] - 세상 간단한 홈카페의 시작 (러셀홉스 그라인더 커피메이커 추천)
세상 간단한 홈카페의 시작 (러셀홉스 그라인더 커피메이커 추천)
안녕하세요 소비이락입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집 밖에 나가기가 무서운 요즘 카페를 가는 것도 어려워졌습니다. 그래도 커피를 좋아하다 보니 카페를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아이스 �
sobiirack.tistory.com
그래서 커피를 가르쳐준 선생님께 여쭤본 결과 고가의 에스프레소 머신을 살 수 없다면 캡슐머신이 훨씬 좋다는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여러 캡슐커피 머신을 비교한 결과 가장 가성비가 좋고 인기가 많은 '네스카페 돌체쿠스토 미니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편리하지만 풍부한 커피 맛을 자랑하는 이 캡슐 커피머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품 소개
이 작고 슬림한 디자인의 캡슐 커피머신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의 포인트로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기호에 맞게 물 조절이 가능하며 간단한 조작으로 HOT, COLD 음료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15바 압력추출로 풍부한 크레마를 만들어주어 깊은 커피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물 조절과 HOT&COLD 추출
자신의 기호에 맞게 추출하는 물을 7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풍 상단에 위치한 물조절 선택 레버를 조작해 물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사용하는 캡슐에 적혀있는 추천 물의 양으로 추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HOT과 COLD는 제품 상단의 후면에 조이스틱을 어느 쪽으로 돌리느냐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에코 기능
전원이 켜진 뒤 5분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에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원을 켜고 사용한 뒤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끌 필요 없이 그냥 둬도 알아서 전원이 꺼집니다.
캡슐 장착 방법
레버를 올리고 캡슐 투입구를 분리한 뒤 사용할 캡슐을 알맞게 위치시킵니다. 그 후 다시 머신에 결합시킨 뒤 레버를 내려주면 캡슐 장착은 끝이 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번 레버를 내리면 추출을 위한 구멍이 뚫려 웬만하면 다시 레버를 올리거나 다른 캡슐로 교체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 레버를 올렸다가 다시 내리는 과정에서 구멍이 여러 개 뚫렸는데 추출 시 물이 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트레이
컵 사이즈에 맞게 최대 3단계로 트레이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경우 제일 높은 위치에 트레이를 위치시키고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같이 큰 컵이 필요한 경우는 가장 낮은 위치에 트레이를 위치시켜 추출 가능합니다. 더 큰 텀블러 등을 사용한다면 트레이을 완전히 분리한 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추출된 커피의 맛
제 기준으로는 에스프레소 맛은 상당히 준수하고 크레마도 풍부합니다. 추출된 에스프레소로 카페라테, 카페모카 등의 음료를 만들었을 때 에스프레소 머신에 준하는 맛을 낼 수 있었습니다. 에스프레소뿐만 아니라 카페라테와 같은 다양한 커피 음료별 캡슐이 있기 때문에 저처럼 따로 만들지 않아도 준수한 맛의 음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 공급방식
분리가 가능한 물통에 물을 담아 커피 추출 시 사용되는 물을 공급합니다. 물통의 용량은 0.8L로 물을 다 소진하면 간단하게 분리하여 리필해주면 됩니다. 저는 40~50ml의 물을 사용하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 물을 담아두면 7~10일 정도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
일정하고 준수한 맛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이 캡슐 커피머신에도 단점은 있습니다. 우선 캡슐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에스프레소의 경우 캡슐 하나당 가격이 500~600원 사이입니다. 그 외 다른 캡슐의 경우는 더 가격이 높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물통의 청소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물 투입구의 구멍이 작은 편이라 손을 넣어 청소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총평
캡슐의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준수하고 일정한 맛의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캡슐 커피머신은 인기가 높습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경우 너무 싸면 추출 압력이 낮아 커피맛이 떨어지고 너무 비싼 제품은 차마 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때문에 가성비와 편의성을 생각하여 캡슐 커피머신을 홈카페의 종착점으로 여기는 분들이 많으신 거죠. 저처럼 다양한 종류의 홈카페 음료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