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입니다~!

 

제 블로그가 주로 제품 리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제품 사진을 매일같이 촬영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나은 사진을 위해 여러 도구들을 장만했는데요. 제가 전에 소개해드린 라미 포토박스도 이런 도구들 중 하나입니다. 항상 포토박스에서 촬영하면 좋겠지만 제품 크기가 큰 경우처럼 포토박스를 사용하지 못할 때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원활한 촬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도구가 필요하게 됩니다.

 

제품사진 촬영은 조명이 좌지우지한다는 말처럼 당연히 외부 조명이 필요하고 조명이 사방을 비추지 못하기 때문에 그림자나 역광 등을 보정해주거나 빛이 닿지 않는 곳에 빛을 보내줄 반사판이 필요하게 됩니다. 오늘은 두 도구 중 제 사진의 1차 보정 역할을 해주는 '대한 3색 반사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품 설명

대한 3색 반사판의 경우 일반적인 스탠드형 반사판과 달리 카드 형태로 만들어져 설치가 간단하고 인물보다 제품 사진 촬영에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흰색, 검은색, 은색 3가지 색이 혼합되어 있어 촬영 환경과 대상에 맞게 반사판 색을 선택하여 질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총 두 종류로 소형은 접었을 때 가로 21cm, 세로 29.5cm, 두께 0.5cm이며 대형은 가로 29cm, 세로 42cm, 두께 0.5cm로 크기가 크지 않아 휴대와 보관이 용이합니다.

 

사용방법 1 : 흰색 반사판

흰색 반사판은 제한된 조명으로 제품에 그림자가 지는 경우 빛을 화이트 색상으로 반사시켜 그림자 부분을 보정해줍니다. 제품 사진의 경우 제품의 형태와 색이 확실하게 보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그림자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집에서 제품 사진을 촬영하는데 비용과 공간적 제약을 고려해 1~2개의 조명만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제품에 그림자가 생길 수밖에 없는데 이때 흰색 반사판을 그림자 부분에 위치시켜 그림자를 보정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2 : 검은색 반사판

검은색 반사판은 유리나 투명한 제품을 촬영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검은색의 반사판 두 개를 유리 제품의 양 쪽에 설치하게 되면 검은색이 제품 양면에 반사되어 테두리를 또렷하게 만들어 촬영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제품의 경우 테두리가 분명하지 않아 배경과 섞여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렇게 검은색 반사판으로 윤곽을 선명히 잡아주는 것은 제품의 형태를 보다 뚜렷하게 보이게 해줘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용방법 3 : 은색 반사판

은색 반사판은 빛이 부족한 부분에 위치시켜 빛을 반사시킴으로써 제품에 고른 빛이 도달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반사판과 똑같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반사광이 묻힌다면 은색 반사판을 활용해 주면 좋습니다. 저희 집이 채광이 좋지 않아 3가지 색 중 은색 반사판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효과

왼쪽은 반사판을 활용하지 않은 경우이고 오른쪽은 반사판을 활용한 경우인데요. 보시면 왼쪽 사진의 토토로의 우측면에 빛이 닿질 않아 그림자가 드리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은색 반사판에 빛이 반사되어 그림자가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죠. 

 

물론 두 사진이 엄청나게 다르다고 볼 수 없지만 작은 차이로 인해 제품의 윤곽이 뚜렷해지고 보다 선명하게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가 촬영하는 대상은 제품이기 때문에 반사판을 활용해 제품 사진이 더 잘 나온다면 반사판을 활용할 이유는 충분히 있습니다.

 

총평

저처럼 좁은 공간에서 제한된 조명으로 촬영을 하는 경우 부족한 빛과 그림자를 보정하기 위해 반사판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크기가 크지 않아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고 3가지 색으로 다양한 촬영 환경과 제품에 활용 가능한 대한 3색 반사판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