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컨백션 오븐을 사면서 전자레인지보다 큰 크기의 오븐을 올려둘 곳이 필요해졌습니다. 컨벡션 오븐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홈베이킹 도구들을 정리할 곳도 필요해서 주방 선반을 하나 장만하게 됐죠. 저희 집에 큰 선반을 둘 공간이 없었기 때문에 크기가 크지 않으면서도 필요에 따라 이동 가능한 수납장을 기준으로 다양한 제품을 비교했습니다.

 

그중에서 원목 재질의 이동식 선반이면서 수납과 조리가 동시에 가능한 활용성 만점인 '이케아 베크벰 원목 이동식 선반'을 선택하였고 상당히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집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며 디자인도 깔끔한 이 이동식 선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품 소개

천연 자작나무 원목을 소재로 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이 이동식 선반은 총 3단의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용이하고 수납과 조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길이 58cm, 폭 50cm, 높이 85cm로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3단의 수납공간

이 이동식 선반에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총 3단의 수납공간이 있어 각 층별로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판은 구멍이 뚫리지 않은 판 형태이며 아래 두 수납공간은 일자형 나무 여러 개로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나무들이 만드는 틈이 크지 않아 대부분의 주방용품들을 수납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가장 위에는 본래의 목적대로 컨벡션 오븐을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는 오븐에 필요한 다양한 주방 도구들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주방용품을 수납해도 좋고 전기밥솥 커피머신 등 다양한 주방 가전제품을 두고 써도 좋습니다.

 

조리와 수납이 동시에 가능

오로지 수납만을 위해 이 이동식 선반을 써도 되지만 가장 상판을 비워둔다면 상판이 생각보다 넓어 다양한 조리도 가능합니다. 저는 가끔 요리할 공간이 부족하거나 베이킹을 할 때 이 공간을 활용하는데 조리 공간이 하나 더 생기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음식물로 오염된 경우에는 젖은 천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이동이 가능한 선반

이 제품은 이동식 선반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2개의 지지대에 바퀴가 달려있어 바퀴가 없는 쪽을 살짝 들고 밀어주면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반을 너무 기울여서 이동하게 되면 수납공간이 막혀있지 않아 수납한 물건이 떨어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막혀있지 않아 시원한 디자인이지만 수납할 물건을 잡아주질 못하니 되도록이면 한 공간에 고정해서 쓰게 되더라고요.

 

총평

깔끔한 디자인과 넓은 수납공간을 갖춘 이 이동식 선반은 조리와 수납이 동시에 가능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습니다. 저처럼 전자레인지, 오븐 등 주방 가전이나 다양한 주방용품을 정리할 주방 선반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