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락입니다~!

 

저는 작년에 아이패드를 산 이후로 아이패드와 관련된 여러 제품들을 구매하였고 조금씩 사용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애플팬슬과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은 제품들을 구매했었죠. 

 

[제품리뷰] - 애플펜슬 펜촉 팁커버 추천(랩씨 이지스 팁커버)

 

애플펜슬 펜촉 팁커버 추천(랩씨 이지스 팁커버)

아이패드의 실용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과 그 부속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애플펜슬은 높은 활용도 때문에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거의 필수템��

sobiirack.tistory.com

[제품리뷰] - 애플펜슬에 스타일을 더하다(힐링쉴드 투톤 에플펜슬 케이스 추천)

 

애플펜슬에 스타일을 더하다(힐링쉴드 투톤 에플펜슬 케이스 추천)

안녕하세요 소비이락입니다~! 전에 제가 애플펜슬 펜촉 보호를 위해 랩씨의 팁커버를 추천해드렸었는데요. 펜촉 보호와 함께 밋밋한 애플펜슬에 스타일을 더해줘서 굉장히 만족하고 쓰고 있답�

sobiirack.tistory.com

그러나 상단의 제품들은 애플펜슬의 스타일과 보호에는 큰 도움이 되지만 정작 중요한 필기감을 높여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필기감 극대화를 위해 그 유명하다는 종이질감 필름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정말 여러 제품들이 있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지만 제 시선을 끌었던 것은 '힐링쉴드 종이질감 필름'이었습니다. 오늘은 그 많은 제품들 중에서 제가 왜 이 제품을 선택했는지 솔직 담백한 후기와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제품 정보

블루라이트 차단, 종이질감, 지문방지 세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이 필름은 5H의 강력한 표면 강도로 생활 스크레치와 애플펜슬의 마찰로 인한 스크래치로부터 아이패드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줍니다. 힐링쉴드의 필름은 종이질감, 저반사, 지문방지, 블루라이트 차단 등 각각의 기능을 여러 조합으로 갖춘 필름을 선보이고 있으며 저는 3가지 기능을 갖춘 3 in 1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다른 필름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 필름과 후면 필름(일반 필름), 먼지 제거 테이프, 공기 제거용 도구 및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후면 필름 포함 패키지를 구매하였고 후면 필름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도 있습니다.

 

 

사용방법(부착방법) 

설명서를 따라 차분하게 순서대로 부착하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되도록 먼지가 없는 환경에서 부착하시고 부착을 하는 중에 먼지가 화면에 있다면 먼지 제거용 테이프로 꼼꼼하게 제거해 주시면 깔끔하게 부착 가능합니다. 부착 후 기포가 있다면 공기 제거용 도구로 쓱쓱 밀어주시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제 기준으로는 다른 필름보다 쉽게 부착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유해광선 중 하나인 블루라이트는 전자기기에서 주로 발생하며 장기적인 노출 시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 및 망막 손상을 유발합니다. 저는 눈이 좋은 편이 아니라 이런 블루라이트를 되도록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확실히 블루라이트를 줄이면 눈의 피로도가 많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문방지

지문방지 기능이 없는 일반 필름에 비해서 확실히 지문이 덜 남는 것 같습니다. 전에 쓰던 강화 필름은 정말 지문 채집기 마냥 지문으로 도배가 됐었는데 이 제품으로 바꾸고 나서는 보이는 지문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팁 커버를 낀 애플펜슬 사용 시 남는 흔적까지 방지해 주지는 않습니다. 일반 필름보다는 낫지만 여전히 펜슬 사용 흔적은 남습니다.

 

종이질감 & 필기감

종이질감 필름인 만큼 정말 종이에 글을 쓰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사용 시 나는 사각사각 소리는 실재 종이를 사용하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합니다. 또한 이 필름은 펜슬 미끄러짐을 방지해 정확한 스케치와 필기가 가능해 아이패드 필기 시 느끼는 특유의 미끄덩한 느낌을 많이 줄여줘서 좋았습니다.

 

그러나 팁 커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각사각 소리나 실제 종이에 무언가를 쓰는 필기감은 확실히 저하됩니다. 저도 팁 커버를 쓰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은 아쉬운 부분 중 하나였는데요. 하지만 일반 필름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필기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나름 만족하고 있고 가끔 종이질감을 느끼고 싶을 때는 팁 커버를 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

종이질감 필름의 대표적인 단점은 펜촉 마모입니다. 팁커버를 사용하면 종이질감을 느끼기 어렵고 사용 안 하면 펜촉이 마모되니 진퇴양난입니다. 높은 필기감을 위해서 어느 정도 희생은 감수해야 하는 것이죠 ㅜㅜ

 

또 다른 단점은 화질 저하입니다. 사실 이점이 종이질감 필름 사용을 망설이게 하는 대표적인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로 글만 쓰는 것이 아니라 영상도 봐야 하니까요. 이 제품의 경우 다른 제품보다는 화질 저하가 적지만 분명 체감될 정도의 화질 저하는 감수해야 합니다. 역시 이것도 필기감 향상을 위한 희생인 거죠.

 

 

총평

필기감 향상을 위해 가장 필요한 종이질감 필름은 양날의 검입니다. 필기감을 높여주지만 화질 저하와 펜촉 마모가 동반되죠. 그러나 애플펜슬 사용자 중 대부분이 이러한 희생을 감수하면서도 필기감을 높이기 위해 종이질감 필름을 선택합니다. 만약 여러분도 이런 희생을 감수할 자신이 있다면 블루라이트 차단, 종이질감, 지문방지 기능을 두루 갖춘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